티스토리 뷰

피부 이야기/리프팅 레이저

닥터스키니 2014. 2. 10. 19:01

안녕하세요. 닥터스키니 최보윤입니다.
몇년 전부터 beuty trend가 '동안' 이 되면서 '미' 의 기준이 'volume' 에 초점이 맞춰지기 시작했습니다.
예전에는 그냥 마른 체형, 날렵한 얼굴선, 뚜렷한 이목구비가 trend였다면 요즘은 얼굴형은 V라인으로 갸름하고 날렵하면서
광대, 이마에는 볼륨감이 있어 입체적으로 보이는 것이 trend가 되었습니다. 즉, 예전에는 2D(평면) 개념으로 미의 기준을 따졌다면 요즘은 3D(입체) 개념으로
바뀌었다고 할 수 있죠.

이렇게 3D 볼륨 trend가 대세가 되면서 유행하게 된 시술이 바로 '지방 이식' 입니다. 요즘은 '지방 이식' 한 분들이 꽤 많아서 강남에 나가면 비슷하게 생긴 언니들을
많이 볼 수 있다고 하여 '강남 언니들' 이라는 만화 컷이 유행하기도 했죠. 이마가 볼록, 광대가 빵빵, 턱은 뾰족하게 지방으로 모양을 만들어서 볼륨감을 강조하는 시술입니다.  그런데 이 '지방 이식'은 '수술' 이라는 부담감도 있고, 수술 후 붓기도 꽤 있는 편이고, 수술 직후에는 '지방 이식 했구나.. ' 하는 티가 나기 때문에 '지방 이식' 수술 대신 '시술'을 찾는 분들도 많습니다. 볼륨감을 위한 '시술' 에는 대표적인 것으로 '필러' 가 있는데요, 필러는 꺼진 광대나 볼, 편평한 이마 등 꺼진부분을 즉각적으로 채워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오늘은 이 수술보다 부담없고, 즉각적인 볼륨을 주는 '필러' 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필러의 지속기간에 따른 분류

필러의 종류에는 먼저 지속시간에 따라 다음과 같이 분류 할 수 있습니다.
1. 단기용 필러 : 히알우론산 필러
2. 중기용 필러 : 콜라겐 필러
3. 장기용 필러 : 칼슘 필러

필러의 종류는 다양합니다. 필러 성분이 어떤 것이냐에 따라 체내 지속기간이 짧을 수도, 길 수도 있는데요,
히알우론산 필러의 경우 수명이 6~12개월 정도로 짧은 편입니다. 콜라겐 필러의 경우 수명이 1~2년으로 히알우론산보다 길긴 하지만 동물성 단백질이기 때문에 알레르기반응 등의 부작용이 있을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칼슘필러 는 수명이 2~3년으로 필러 중 가장 오래 유지됩니다.

체내에 오래 유지되어 볼륨감을 유지할 수 있다면 '칼슘필러' 가 가장 좋은 것 아닌가 하고 생각하실텐데요, 아닙니다.
필러는 최대의 부작용으로 '피부괴사' 가 있습니다. 필러를 피부 내 주입하였을 때, 필러가 피하 혈관을 눌러서 혈액순환에 장애가 일어날 경우 그 부위 피부가 괴사되는 일이 정말 드물지만 간혹 있습니다. 이런 일이 발생하였을 때에 '히알우론산 필러' 의 경우 바로 녹일 수가 있습니다. 필러를 녹여버리면 바로 물로 변하여 피부가 괴사되는 일까지는 막을 수 있죠. 하지만, '칼슘필러' 의 경우 녹일 수가 없습니다. 따라서 '피부 괴사' 와 같은 필러의 부작용 예방을 위해서 저는 주로 '히알우론산 필러' 를 사용합니다.

히알우론산 필러의 종류

녹는 필러, '히알우론산 필러' 는 대표적으로 레스틸렌, 쥬비덤, 테오시알, 퍼펙타, 엘라비에, 이브아르 등이 있습니다.

하나씩 살펴볼까요.

1. 레스틸렌 (스웨덴)

국내에 들어온 최초의 필러이며 전세계적으로 많이 스는 필러입니다.
안정성이 높고, 볼륨감이 탁월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레스틸렌 필러에도 종류가 있는데요, 보통 입자크기에 따라 분류됩니다.

1) 레스틸렌 비탈
2) 레스틸렌 0.5
3) 레스틸렌
4) 레스틸렌 펄레인
5) 레스틸렌 서브큐

2. 쥬비덤 (프랑스)

레스틸렌 그룹에서 독립한 후 개발된 필러로써 역시 입자크기에 따라 다음과 같이 나뉩니다.

1)울트라
2)울트라 플러스
3)볼류마

3. 테오시알 (스위스)

다른 히알우로닉 필러보다 지속기간이 길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1)터치업 : 애교 전용
2)글로벌 액션 : 일반적 피부층 전용
3)키스 : 입술 전용
4)딥라인 : 피부밑 깊숙이 볼륨업
5)울트라딥 : 깊은 층에서도 오래 지속되는 장점

4. 퍼펙타 (프랑스)

순수한 히알우론산 성분으로 안정화시켜 부작용을 낮춘 필러

1) 퍼펙트 덤 (피부층 주름 제거)
2) 퍼펙트 딥 (피하 볼륨 개선)

5. 엘라비에 (대한민국)

높은 점성, 탄성이 장점이며 피부 내에서 퍼짐이나 염증 거의 없음.

6.이브아르 (대한민국 LG)

1) 이브아르 볼륨 : 코, 볼, 이마
2) 이브아르 클래식 : 주름 개선
3) 이브아르 하이드로 : 물광주사 (진피층 주사=> 보습 + 탄력)

콜라겐 필러의 종류

요즘 잘 쓰지 않음.
자이덤, 자이플라스트, 코스모덤, 에블런스


칼슘 필러의 종류

수명이 2~3년 정도로 오래 유지됨
녹지 않는 필러로 필러 제거가 불가하다.

1) 레디어스 : 히알우론산 필러보다 탄성, 점성이 높아서 같은 용량으로 더 많은 볼륨 효과 있다. 시술시 모양 흐트러 지지 않고 오래 유지됨
2) 아쿠아미드 : 수분 함량이 높음 (97%)
3) 아테콜 : 영구적인 효과 가능(볼륨감 10년 이상) , 부드러운 촉감으로 본인 살 같은 느낌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