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써마지의 원리를 알아보자] - 최보윤 원장

 

안녕하세요. 닥터스키니, 의사 최보윤입니다^^

그동안 포스팅을 1주넘게 못했네요. 어제 있었던 써마지 유저미팅에서 발표를 맡게 되어 준비하느라 정신이 없었답니다. 어제 발표가 끝나서, 이제 오늘부터 다시 퐈이팅하여 포스팅 열심히 해보려 합니다^^

 

오늘은 그동안 준비했던 '써마지' 라는 피부탄력 고주파 장비에 대해 포스팅해보려 합니다. 마침 얼마전 저희 어머니께서 저에게 물으시더군요.

 

 

" '써마지' 라는게 있다던데 그게 모니? 

         그거하면 리프팅 된다고  엄마들이 많이 하더라."

 

 

 

나이가 들면서 어느 누구도 노화의 과정을 피해갈 순 없습니다. 노화의 대표적인 증상은 '쳐짐' 이죠. 콜라겐 생성이 점점 떨어지고, 있던 콜라겐도 느슨해지면서 팔자주름도 쳐지고, 입가 심술보도 쳐지고, 턱라인 피부도 쳐지고, 눈가 주름은 점점 늘어갑니다.

 

그래서 4~50대 어머니들 사이의 주된 관심은 '리프팅, 탄력' 인 것 같습니다. 리프팅, 탄력을 위한 프로그램으로는 다음과 같이 여러 시술들이 있습니다.

 

 

 

효과가 드라마틱한 것은 '안면거상술' 같은 수술적 방법이겠으나,  일단 칼을 대야 하고, 수술 이후 회복기간이 길고 합병증의 위험도가 높기 때문에 비수술적인 방법인  실리프팅 이나 더모톡신, 그리고 써마지나 울쎄라 같은 시술들도 많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그 중에서 오늘다룰 써마지 비침습적이면서, 다운타임이 거의 없는 효과적인 피부탄력 프로그램이라 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써마지' 에 대해서 생소한 분들도 있을 것 같습니다.

보통 피부과 시술이라고 하면 색소 레이저나 프락셀, 보톡스, 필러 는 대중에게 많이 알려져 있는데, '써마지' 는 처음들어보신 분도 많을 거라 생각해서 오늘 포스팅에서는 써마지 기본편으로 '써마지의 원리' 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써마지가 뭐에요?

 

 

써마지는 한마디로 '피부탄력, 리프팅 장비' 입니다.

나이가 들면서 피부에 힘이 없이 축축 늘어지고, 주름이 있으신 분들께 권하는 시술로 '티 안나게 젊어지고 싶은 분들' 께 추천드립니다. 써마지가 다른 시술들과 차별되는 장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멍, 붓기가 없다. (다운타임이 없다고 말하죠)

2. 1년정도 유지된다.

3. 피부가 탱탱해지는 느낌이 확실히 든다.

4. 피부 결이 좋아진다.

 

피부탄력, 리프팅 시술로 여러가지가 있다고 앞서 말씀드렸는데요, 각각에 대해서 비교해보면,

 

일단 '안면거상술' 은 칼을 대는 '수술' 이기 때문에 부담스러워하시는 분들이 많구요,

 

'더모톡신' 은 피부 표면의 주름을 펴는 데는 가장 탁월하지만, 피부깊은 곳부터의 탄력을 만들어내지는 못합니다. 그리고 주름 펴는 기간도 3개월 정도로 짧죠.

 

'실리프팅' 은 실을 넣어서 피부탄력을 유도하는 시술인데, 풀 페이스 하면 보통 얼굴에 100개 이상의 바늘을 찔러야 하다보니 멍, 붓기가 1주정도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울쎄라' 가 멍, 붓기가 크게 없는 초음파 장비로써 써마지와 항상 비교가 되는 시술인데요, 울쎄라에 대해서는 다음 포스팅에서 자세히 써마지와 비교해드리겠지만, 간단히 말씀드리면, 울쎄라는 근막층에 열응고구역을 만들어 근막층 리프팅을 시키는 장비로 써마지보다 리프팅 효과가 뛰어날 순 있지만, 진피하부까지 전체적으로 열을 가하는 써마지는 피부결이나 탄력개선에는 더 뛰어난 것 같습니다.

 

 

써마지의 원리

 

 

피부의 탄력 개선을 위해서는 '콜라겐 리모델링' 이 필요합니다. 느슨해진 콜라겐을 타이트닝시키고, 새로운 콜라겐이 생성되도록 해야 피부가 탱탱해질 수 있는것이죠. 이와 같은 콜라겐 변성을 위해서는 '열' 이 필요합니다. 써마지는 '고주파' 로 열을 냅니다.

 

 

 

 

써마지 팁을 피부에 밀착시켜 고주파를 쏘면 진피 하부 3mm 까지 전체적으로 열이 전달되어 콜라겐 변성이 일어나게 됩니다. 여기서 콜라겐 변성과정을 2가지 과정을 거치는데요, 초기 반응은 시술 직후 일어나는 즉각적인 콜라겐 수축 과정입니다. 

 

 진피층이 수평(X-Y)으로 당겨지고, 진피 밑 지방층 내 fibrous septae가 수직방향(Z)으로 당겨져서 3차원적인 타이트닝이 이루어집니다.

 

 

 

 콜라겐은 원래 3가닥의 새끼줄이 꽈배기 처럼 엮여있는 triple-helical structure 인데, 열에 의해서 공유결합이 깨지면 동아줄이 풀리는 것 처럼 풀리면서 콜라겐 번들이 짧아지고 두께가 두툼해집니다. 이러한 콜라게 fiber의 순간적인 shortening이 즉각적인 콜라겐 수축이 일어나게 하는 것입니다.

 

 

두번째 반응은 시술 후 6개월에 걸쳐 서서히 진행되는 지연반응으로, 열변성에 의한 상처치유 과정 (wound healing response) 를 말합니다.  써마지의 고주파 열에 의해 진피와 지방층내 섬유막은 상처를 입고, 이 상처가 치유되는 wound healing 과정을 통해 6개월에 걸쳐 콜라겐이 재생되고 리모델링되는 반응을 말합니다. 그래서 써마지 효과는 시술직후 즉각적인 효과가 나타나는 분도 있지만 대부분 시술 후 3개월 정도가 지나면서 더 큰 효과가 나타나게 됩니다.

 

 

 

써마지의 효과는?

 

 

써마지가 콜라겐 리모델링과 신생을 일으킨다는 것은 아셨겠고, 그럼 정확히 어떤 효과가 있는지 궁금하시죠?

 

늘어졌던 콜라겐이 수축되고, 콜라겐 신생이 일어나면서 피부에 탄력이 생기고, 주름이 완화되고, 늘어졌던 살이 올라붙습니다. 피부가 쫀쫀해지고 만졌을 때 탱탱해지는 느낌이 생기는거죠.

 

결론적으로 말씀드리면, '티안나게 얼굴이 탱탱해지고 싶다' 는 분들이 많이 하시는 시술입니다. 써마지를 1년에 한번씩 매번 받으시는 고객분들은 이렇게 말씀하십니다.

 

'마사지 여러번 받느니 써마지 한 번 받는 게 낫죠'

 

=============================================================================

 

오늘은 써마지 기본편으로 '써마지의 원리' 에 대해 알아보았구요, 앞으로 다음과 같은 주제로 포스팅을 이어나가려 합니다.

 

 

-3세대 써마지 '써마지 CPT' 의 특징

-써마지 '토탈팁' 의 등장

-써마지 시술 방법

-써마지와 울쎄라의 차이점

-써마지와 combination하면 좋은 시술들

-써마지 유저미팅에서 토론 내용

 

by 닥터스키니 최보윤 원장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