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3세대 써마지 '써마지 CPT' (최보윤 원장)

 

안녕하세요. 닥터스키니, 의사 최보윤 입니다^^

피부 탄력, 리프팅을 위한 장비인 '써마지' 의 장점은 계속해서 소비자들의 need에 맞게 진화한다는 점입니다.

 

 

 

 

1세대 써마지인 TC3, 2세대 써마지인 NXT 가 통증이 있었기 때문에 이에 대한 개선을 중점으로 해서 CPT의 업그레이드가 이루어졌습니다.

 

써마지  CPT의 업그레이드 방향은 2가지 면으로 이루어졌습니다. 효과증대통증감소 입니다. Framed tip으로 바뀌면서 효과가 20%정도 증대되었구요, 통증 감소를 위해 몇가지 장치를 마련하였습니다. 핸드피스에 진동모드를 넣었고, 고주파가 1초에 5번 분산되게 하였고, 쿨링이 시술 중간에도 이루어지게 하였습니다.

 

 

 

 

써마지 CPT의 업그레이드 된 점에 대해 하나씩 알아보도로 하겠습니다.

 

 

1. Framed tip

 

 

써마지 CPT는 이전모델보다 열전달 효율을 높이기 위해 framed tip 으로 진화하였습니다.

CPT의 framed tip은 polyimide film 으로 쌓인 kapton 프레임으로, 좀 더 균일하고, 높은 열전달이 가능합니다. 균일하게 열전달이 가능하므로 이전보다 더 많은 bulk heating이 가능한 것이죠.

 

다음은 NXT와 CPT 시술시 피부 온도를 비교한 것인데요, 색이 노랗고 하얄수록 온도가 높음을 의미합니다. 보시면 CPT 에서 더 균일하게, 더 높은 열이 전달되고 있음을 볼 수 있습니다.

 

 

CPT의  framed tip이 열전도율이 균일하고, 높기 때문에 잔열도 더 오래 남아있게 되는데요,
그림 보시면 시술 15초, 30초 후의 온도 변화를 보시면 CPT가 NXT에 비해 30초까지도 더 높은 열이 유지되고 있음을 볼 수 있습니다.

 

 

 

콜라겐 변성을 위해서 가장 중요한 키 팩터는 1.온도2.잔열시간 인데요, 써마지 CPT는 진피층의 온도를 균일하게 더 높였고, 잔열시간도 더 길어졌기 때문에 콜라겐 리모델링 효과도 더 높아지게 되었습니다. 효과면에서 20% 정도 업그레이드가 되었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2. Pulsed RF (RF 분산조사), Cooling 시스템

 

 

 

2번부터의 내용은 써마지 통증 감소를 위한 장치라고 보시면 됩니다.

써마지 CPT는 고주파 조사 방식도 업그레이드 되었습니다. 1초동안 RF를 5번에 나누어 조사함으로써 통증을 덜 느끼게 되었습니다. 또한 쿨링도 시술 전과, 중간, 직후에 여러번 이루어지면서 통증을 경감시키게 되었습니다.

 

 

 

 

 

위의 그래프는 1초동안 RF 조사방식과 쿨링 방식을 나타낸 것입니다.
NTX와 비교하여 CPT를 보시면 RF 조사방식이 1초동안 5번에 나누어 조사되고 있고, 쿨링이 RF 조사전과 중간, 후에 여러 번 이루어지고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런 조사방식에 의해 신경전달계 교란이 일어나면서 통증을 덜 느끼게 되는 것입니다.

 

 

3.Vibration (진동모드)

 

 

또한 CPT는 통증을 경감시키기 위해 vibration 기능을 추가하였는데요, 이것은 마치,주사맞기 전에 엉덩이 때리면 통증이 감소되는 원리와 같습니다. 이를 gate control theory라고 하는데요, 진동이 큰신경을 자극하면 통증을 전달하는 작은신경 입구는 닫아 통증을 줄이는 원리입니다.

 

 

 

 

쉽게 말하면 피부에 전달되는 진동으로 통증을 잊게한다는 것이죠. 진동보드의 세기도 조절할 수 있어서 환자분에게 맞는 강도로 시술하면 됩니다.

 

하지만, bony area (피부가 얇고 뼈 나온 부위) 같은 민감한 부위에는  진동이 더 불쾌하게 느껴질 수 있으므로 진동을 줄이거나 끄고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써마지는 CPT!

 

 

자, 이제 써마지 CPT가 이전모델들에 비해 어떻게 업그레이드가 되었는지 아시겠죠?

통증은 더 적어지고, 효과는 더 높아진 CPT 이기 때문에 써마지를 받으실거면 이전모델인 TC3나 NXT 가 아닌 가장 최신 버전 CPT로 받아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그런데, 중국에서는 아직 써마지 TC3만 허가가 나있다고 합니다. 그런데 가격은 무려 1000만원이 넘는다고 하네요~ 기계값이 아니라 한 번 시술받는데요 -_-;;

예전 모델로 시술하면서 너무 비싸게 받다보니 중국에서 온 환자분들이 혼란을 겪는 경우가 있다고 합니다.

 

왜 우리나라는 1000만원 넘는데 너희는 왜 이렇게 싸냐. 가짜 쓰는거 아니냐!

 

 

중국분들이 제 블로그를 볼 수는 없겠지만, 확실히 말씀드립니다. TC3는 예전 모델이구요, CPT가 써마지 가장 최신 모델이고 효과도 더 좋습니다. 가격은 중국 가격이 너무 비싼 것이지 한국이 싼 게 아니에요. 

 

다음 포스팅에서는 2013년 또한 번 업그레이드 된 써마지의 '토탈팁' 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by 닥터스키니. 최보윤 원장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