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닥터스키니, 의사 최보윤입니다^^

이번주에는 피부탄력, 리프팅 레이저 '써마지' 에 대해서 알아보고 있는데요, 오늘은 2013년 새로 출시된 써마지의 '토탈팁' 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써마지는 2002년 TC3, 2007년 NXT, 2011년 CPT 로 진화했는데요, 이것은 하드웨어의 진화였습니다. 컴퓨터로 말하면 컴퓨터 본체가 통째로 바뀐 것이죠. 그래서 업그레이드하려면 기계를 새로 사야 했습니다. 그런데 2013년 '토탈팁' 은 소프트웨어의 변화입니다. CPT 본체는 그대로 유지하면서 '팁' 만 갈아끼면 되는 것이죠.

 

 

써마지 '팁' 의 진화

 

'It's all in the tip! (모든 것이 팁에 있다)'

써마지를 표현하는 여러 문구 중에서 가장 강력한 메시지를 포함한 문구입니다. 그만큼 써마지는 팁에  핵심 기술을 담고 있습니다.

 

 

 

 

1.먼저, capacitive couping 기술이 있습니다.  다른 전기기계는 멤브레인의 주변부에서만 높은 에너지가 방출되어 화상을 입을 수 있는데, 없는데요, 써마지는 팁은  멤브레인 전체에서 열이 고르게 전달되기 때문에 화상위험이 낮습니다.

 

2. 그리고 메모리칩 있어서 피부와 기계의 상황을 스스로 조절하고, 기억하는 기능이 있습니다.

 

3.그리고 온도센서 가 있어 피부표면의 온도를 모니터하고 냉각스프레이를 조절하구요,

 

4. 마지막으로, 압력측정기 가 팁의 네 모서리에 부착되어 있어서, 팁이 피부에 잘 밀착되었는지 감시하고 알려줍니다.

 

 

토탈팁의 특징

 

 

토탈팁이 등장하기 전에 있던 팁은 '페이스 팁', '바디 팁' 이었습니다. 페이스팁은 파란색 팁으로 얼굴 전용으로 쓰던 팁이고, 바디팁은 살구색으로, 바디 탄력 전용으로 쓰던 팁이었죠. 그런데, 토탈팁은 페이스와 바디에 모두 사용할 수 있는 팁입니다. 사실 원래 '바디팁' 으로 쓰던 팁이었는데, 얼굴에 써보니, 열전달 깊이가 더 깊기 때문에 효과가 더 좋아서 얼굴에도 쓰게 된 것이죠.

 

그럼, 페이스팁과 비교하여 토탈팁의 우수한 특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2배 더 많은 벌크 히팅 

 

 

 써마지의 '토탈팁' 은 기존의 페이스팁보다 2배정도 많은 벌크히팅 능력을 가졌습니다.

 

 

 

 

 

왼쪽의 블루 페이스팁을 보시면 격자무뉘가 보이는데요, 토탈팁은 깨끗한 것을 보실 수 있을 겁니다. 페이스팁의 줄무늬는 절연체인데요 이것이 많이 지나가다보니 그만큼 heating 면적이 줄어들게 됩니다. 반면 토탈팁은 절연체가 적기 때문에 heating 면적이 넓어 2배정도 더 많은 열전달이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그림 보시면, 검붉은 색이 더 많은 온도증가를 나타내는데요, 오른족의 토탈팁이 2배정도 더 많은 양의 히팅을 하고 있음을 볼 수 있습니다.

 

2. 열전달 깊이 증가

 

 

그리고 써마지 토탈팁은 열전달 깊이도 더 깊어지게 되었습니다.

기존 페이스팁은 3mm정도까지 열이 전달됐다면  토탈팁은 4.3mm 정도까지 더 깊게 열이 전달되게 되었습니다. 더 깊게 벌크히팅이 되기 때문에 더 많은 층의 콜라겐 변성이 이루어질 수 있는 것이죠.

 

 

 

3. 얼굴과 바디 모두 시술 가능

 

 

토탈팁은 facebody에 같이 쓸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예전에는 face 팁과 body 팁을 따로 사용했어야 하는데 Face body를 하나의 팁으로 시술할 수 있다는 편리함이 생겼습니다.

4.콜라겐 리모델링 효과 증가

 

 

다음은 아레니우스식인데요, 콜라겐 수축에 영향을 미치는 인자가 온도시간 이라고 말합니다. 토탈팁의 진피층 온도가 더 높아졌고, 잔열시간도 더 길어졌기 때문에 결과적으로 콜라겐 리모델링 효과도 더 높아지게 되었습니다.

 

 

 

 

5. 두꺼운 피부 환자군도 커버 가능

 

 

써마지의 이전 페이스팁은 열전달 깊이가 3mm 정도였기 때문에 피부가 두꺼운 환자는 진피하부까지 충분한 열이 전달되기 어려웠습니다. 하지만 써마지의 토탈팁의 경우 열전달 깊이가 4.3mm 정도로 더 깊어졌기 때문에 피부가 두꺼운 환자군도 커버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오늘은 써마지 토탈팁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다음 시간에는 써마지의 시술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볼게요.

 

by 닥터스키니. 최보윤 원장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