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보톡스 4편] 웨딩촬영 전 예쁜 어깨라인을 위한 승모근 보톡스

 

안녕하세요. 닥터스키니, 의사 최보윤입니다^^

요즘은 누구나 컴퓨터 앞에서 보내는 시간이 많기 때문에 새로 생긴 질환이 있어요. 바로 '거북목' 인데요, 모니터 쪽으로 고개를 쭉 빼고 장시간 있다보니 목뼈가 일자로 굳어버리는 질환이죠. 거북목이 되면 어깨에서 목에 붙는 근육들이 같이 긴장을 하게되서 어깨 결림도 같이 오게 됩니다. 이렇게 어깨에서 목에 붙는 근육들을 과도하게 사용하다보니 그쪽 근육이 발달해서 목선이 불룩 튀어나온 분들도 있죠.

 

 

 

배우 이유리씨도 과도한 승모근 발달로 곤욕을 치르신 적이 있는데요, 결혼하시기 전 앙드레킴 선생님 패션쇼에서 드레스를 입으셨다가 '보디빌더 이유리' 로 크게 화제가 된 적이 있어요. 그래서 진짜 이유리 씨 결혼식 때에는 승모근 관리를 받으시고 매끈한 목선을 보여주셨죠.

 

 

 

 

그래서 웨딩촬영을 앞둔 신부님들을 비롯, 목라인이 예뻐지기 원하시는 분들이 웨딩촬영 전 많이 하시는 시술이 '승모근 보톡스' 입니다. 웨딩촬영, 결혼식 날 가장 많이 착용하시는 드레스가 어깨가 훤히 드러나는 '탑 드레스' 이다 보니 승모근을 줄여 긴 목라인을 만들기 원하시는 분이 많죠. 오늘은 이 승모근 보톡스 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승모근(Trapezius, 등세모근)

 

 

승모근은 보통 남자 보디빌더들에게는 발달시켜 크고 두껍게 만들어야 할 근육이지만, 일반인들에게는 승모근이 발달하면 목이 짧아보이고 둔해보이게 하는 근육입니다. 그런데 IT 가 발달하면서 장시간 컴퓨터 키보드를 사용하거나 스마트폰을 사용하면서 웅크린 자세로 있으면 승모근의 수축을 촉진해서 근육이 커질뿐 아니라 근육이 뭉쳐 근육통을 유발하기도 합니다.

 

 

 

 

승모근은 위로는 뒤통수 뼈에서부터 아래로는 흉추 12번까지 붙어있는 근육으로 목의 뒷면과 등 위쪽 절반을 덮는 근육입니다. 승모근의 기능은 어깨뼈를 윌, 뒤로, 아래로 움직이게 하는 기능을 합니다. 

 

 

승모근 보톡스 시술 방법

 

 

승모근 보톡스의 주사부위는 목과 어깨뼈 봉우리(acromion)를  연결하는 제일 상부 부위에 주사하는 것이 좋습니다. 목선에서 시작해서 어깨뼈 봉우리 (acromion)  2cm 전까지 보통 2cm 간격으로 주사합니다. 목라인의 가장 튀어나온 상부부위에 이렇게 주사를 하고 그 라인  앞으로 한줄, 뒤로 한줄 주사합니다. 또,  근육을 촉지했을 때 단단하게 뭉쳐있고  만졌을 때 아파하는 부위에 주사하면 통증개선에도 도움이 되십니다.

 

승모근 보톡스의 주사 용량은 평균적으로 한쪽에 50U 씩 해서 양쪽 100U 씩 놓는데요, 욕심내서 과량을 주사하면 주사 후 팔을 들기 어렵다거나 하는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첫 시술은 100U 정도로 시술하고 부족하면 1달 후 추가 시술하는 것이 좋습니다.

 

1cc 짜리 인슐린 시린지를 사용하기도 하구요, 바늘을 1.25cm 30G 니들을 이용해 주사하기도 하느데요, 수직으로 찔러 바늘 전체가 다 들어가게 하여 시술합니다. 한 부위당 4~5U 정도(0.2cc) 를 주사합니다.

 

 

승모근 보톡스 후 효과는 언제부터? 

 

 

승모근 보톡스 주사 후 승모근의 볼륨 감소는 1~2주 후부터 나타나기 시작해서 2~3개월 정도 후 가장 효과가 좋게 나타납니다. 3개월 후부터는 다시 근력이 돌아오면서 근육이 단단해지기 시작하고, 6개월 쯤 지나면 볼륨이 많이 돌아옵니다.

 

 

 

 

 

승모근 보톡스는 얼마나 자주 맞아야?

 

 

 

승모근 보톡스로 얻을 수 있는 효과는 승모근의 볼륨감소 외에도 어깨 통증 및 편두통의 호전이 있습니다. 어깨 통증 완화를 위해서는 3개월마다 맞으시면 좋구요, 승모근 볼륨 감소를 위해서라면 6개월마다 맞으시는 것이 좋지만, 개인마다 효과지속시간은 차이가 있으니 참고만 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